시회장 인사말


울산광역시회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울산광역시회 회장 김연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울산광역시 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울산광역시 치과위생사회는 2010년 3월, 부산. 경남치과위생사회로부터 분리, 승인을 시작으로 지역 내 치과위생사의 구강전문인력으로서, 지역민의 구강보건의료 관리에 적극적인 동참을 하였고 구강보건의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여 왔습니다. 봉사참여로는, 울산 건강체험 한마당, 노인 일자리 만들기, 대학축제 참여,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이주노동자 구강보건교육 등 지역민의 어린이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구강건강관리 전문 인력으로써 사명을 다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구강건강지킴이로서 울산치과위생사회는 늘 울산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일익을 담당 할 것입니다.

울산지역은 해마다 치과위생사 배출에서 춘해보건대학교 120명, 울산과학대학교 80명으로 약 200명이며, 울산치과위생사회는 지금까지 약 1000여명에 이르는 회원으로 구강전문 인력으로서, 치과위생사가 열심히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지역의 글로벌 치과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산학협력교육을 특성화하는 글로벌 치과전문 인력을 육성함으로써 세계에서도 훌륭하게 자리 매김할 수 있는 최고의 치과위생사들이 활동하는 지역입니다.

저는 치과 관련 전문단체가 협력하고, 역량을 키우기 위한 직원 재교육한다면, 치과 관련하여 미래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전문단체 간 경계와 편견을 허물 수 있는 지식과 지혜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개별단체의 이익을 뛰어넘어 국민의 구강건강 가치와 치과 관련 공동체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치과 의료단체를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치과위생사협회가 구강전문 인력 공동체로 참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때 의료인화로 재도약 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우리의 꿈이 실현되는 치과위생사의 전문인력의 가치가 실현 될 것입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올해 40주년을 맞아 매년 나이테가 새겨지듯 이제 거목이 되어가는 나이테만큼이나 의미 깊게 지탱하는 치과위생사 모두가 의료인화를 위한 의료법 개정으로 안전한 치과의료와 치과인력체계의 정립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음을 깊이 생각하고, 역사의 심원한 무게를 느끼면서 더욱 발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울산치과위생사 여러분!!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춘해보건대학교 치위생과를 비롯한 동문여러분 !! 그리고, 울산 시민 여러분의 성원을 받으며 울산치과위생사회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합니다.